하늘팟.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2
하늘팟.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2

신천지 팟캐스트 ‘하늘팟’ 1주년 ‘특별 프로그램’

18~22일 1주년 청취자 100명 초청 공개방송도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교회, 총회장 이만희) 공식 팟캐스트 ‘하늘팟’이 1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그램으로 청취자들을 찾는다.

12~16일까지는 이만희 총회장이 특별 출연해 청취자들이 궁금해했던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이야기를 3부작에 걸쳐 풀어낸다. 이후 18~22일까지는 하늘팟 1주년 공개방송을 내보낼 계획이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서울 마포구 팟빵홀에서 청취자 100명과 함께 이미 공개방송 프로그램을 녹음했다. 이 프로그램은 성경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바이블 인사이드’,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의혹과 진실을 밝히는 ‘법대로해라’, 신앙인들의 고민을 해소하는 ‘교회오빠의 신앙상담’ 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각각 18일부터 20일까지 방송될 예정이다. 그 외 청취자들과 소통하는 ‘너와 나의 연결고리’와 1주년 사연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하늘팟’은 지난해 7월 16일 ‘신앙인들의 나침반’이라는 모토로 첫 문을 열었다. 시작과 함께 종교 카테고리 1위인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앞지르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1년간 총 184개 에피소드로 청취자들과 소통해 온 하늘팟은 팟캐스트 종합 최고 순위 5위, 총 다운로드 수 1천 7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종교인들 사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하늘팟은 신천지예수교회의 성경 말씀 해설을 주제로 한 ‘바이블 인사이드’, 신천지예수교회를 둘러싼 루머를 해소하고 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법대로 해라’, ‘청취자 초대석’, 신천지예수교회 소식을 전하는 ‘주간 뉴스 체크’, 청취자들과 소통하는 ‘너와 나의 연결고리’로 구성됐다. 평균 주 4회 업로드 되고 있다.

하늘팟 한 청취자는 공개방송에서 “어머니께서 하늘팟을 통해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오해를 풀고, 지금은 시온기독교선교센터에서 성경을 공부하고 계신다”며 “성경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고 은혜까지 받을 수 있는 유익한 방송”이라고 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