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아파트 단지 내 사회적 기업

뉴스포츠, 인성교육, 도서를 통한 생각키우기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경기 미래형 돌봄교실 모델 사업 2차 공모 결과 시흥의 1곳을 추가 지정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정은 학생 성장을 고려한 학생 중심의 미래형 돌봄교실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한 돌봄공동체 구축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운영 주체는 시흥교육지원청과 아파트 단지 내 사회적기업 ㈜다수리이며 조남초등학교도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뉴스포츠 ▲인성교육 ▲도서를 통한 생각 키우기 등이며 사회적기업의 풍부한 재능 기부 인력이 보육전담사로 활동한다.

또한 돌봄 대상은 조남초등학교 학생과 인근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으로, 단순한 학교 중심의 돌봄교실 확대보다는 지역기반 학교 밖 미래형 돌봄 모델을 선정해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교육청은 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연구지원단을 구성해 컨설팅을 지원하고, 지역 내 돌봄협의체 구성으로 돌봄기관 간 연계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홍성순 경기도교육청 문예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향후 돌봄 과밀지역에서 학교 밖 돌봄교실을 확대하는 효과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며 “돌봄교실이 단순한 보육이 아닌 학생의 성장과 발달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