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매력발굴 프로젝트 UCC 공모전’ 리플릿. (제공: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9
‘금정구 매력발굴 프로젝트 UCC 공모전’ 리플릿. (제공: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19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가 ‘금정구 매력발굴 프로젝트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UCC 공모전’은 금정구의 매력을 알리는 관광홍보 영상 콘텐츠 발굴을 위해 개최됐으며 자연, 문화, 관광, 먹거리 등 금정구의 자랑거리를 담아낸 영상 창작물을 접수 받는다.

금정구를 사랑하는 개인 또는 팀(4명 이내)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제출 형식은 1분 이상에서 3분 이내의 영상으로 광고,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영화 등 모든 장르가 가능하다.

본 공모전은 1차 심사에서 창의성, 스토리, 기술성 등의 평가를 통해 10개의 작품을 먼저 선정한다. 이후 2차 심사로 금정구청의 유튜브 채널에 영상물을 게시해 좋아요, 댓글 등 네티즌 평가를 통해 당선작을 결정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1등(1팀) 100만원, 2등(1팀) 50만원, 3등(2팀)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장려상은 3팀을 선정해 꿈터+ 5개월 회원권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내달 17일까지며 신청서를 작성해 제작된 영상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더불어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위해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을 실시해 스토리보드 작성법, 영상제작 및 편집 등을 가르치는 과정도 내달 2일부터 이틀간 운영할 예정이다.

공모전 및 교육 참가희망자는 금정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청년창조발전소 꿈터+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지난 겨울 개소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는 부산 청년들의 문화, 예술 분야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액셀러레이터 ㈜스마트파머의 주관하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