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진흥원서 12개 기업, 20개 분임조 참여

[천지일보 울산=김가현 기자] 울산시는 19일 한국표준협회 울산지역센터가 주관하는 ‘2018 울산시 품질분임조 대회를 오는 20~21일 울산경제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품질분임조는 직장 내 작업·업무의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자주적인 품질개선을 하는 활동이다. 울산은 193개 기업 4913개 분임조가 등록돼 있으며 활동인원은 54085명이다.

이번 대회는 12개 기업, 20개 분임조가 참가한 가운데 개회식과 품질경영 유공자 표창수여, 부문별 개선사례 발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품질경영 울산시장 유공자 표창은 홍성철 지테크 과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한재철 풍산 울산사업장 차장, 윤영철 삼양사 울산1공장 사원, 김기준 현대자동차울산공장 주임, 김혜숙 한국동서발전울산화력본부 주임 등 4명이다.

개선 사례는 현장개선, 환경·안전 품질, 서비스·사무간접, 상생협력, 설비6시그마, 자유형식 등 7개 부문을 발표하고 학계,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대상, 최우수상 분임조는 오는 8월 광주광역시에서 개최하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무한경쟁 시대에서 큰 기업보다 품질혁신을 이루는 기업이 생존할 것이라며 지역 기업의 자발적 품질경영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