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경제지주와 행정안전부가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우정사업본부·㈜이베이코리아·한국마을기업협회와 ‘마을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민·관 협약식’을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 한국마을기업협회 이상진 회장, 행정안전부 김부겸장관,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이베이코리아 변광윤대표 (제공: 농협)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5
농협 경제지주와 행정안전부가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우정사업본부·㈜이베이코리아·한국마을기업협회와 ‘마을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민·관 협약식’을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 한국마을기업협회 이상진 회장, 행정안전부 김부겸장관,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이베이코리아 변광윤대표 (제공: 농협)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6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와 행정안전부가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우정사업본부·㈜이베이코리아·한국마을기업협회와 ‘마을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민·관 협약식’을 개최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우수한 상품을 생산함에도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에게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판로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정사업본부와 ㈜이베이코리아는 택배비 특가 제공, 우체국몰·옥션·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마을기업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On-Off Line 입점과 판로지원을 확대해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 마을기업이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경제지주의 유통계열사인 농협하나로유통은 마을기업 판매 확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80여개 마을기업의 실적이 전년대비 120% 이상 증가했으며 두레푸드, 논두렁밭두렁 영농조합 등 일부 마을기업은 연간 10억원에 달하는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