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유예림 SNS)
(출처: 유예림 SNS)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유튜버 양예원, 배우 지망생 이소윤에 이어 18세 모델 유예림도 성범죄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유예림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모델 촬영을 빌미로 한 성추행 사건의 다른 피해자”라며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서 용기를 얻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고 시작하는 글을 적었다.

유예림은 “2018년 1월, 모델촬영 초반에 뭐든 열심히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여러 곳에서 제 이력서가 많이 올라갔다. 모델은 제 꿈이자 미래였다. 그러던 중 한 스튜디오에서 연락이왔다. 일반 스튜디오처럼 사진회, 포트폴리오 모델을 구한다는 문자였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저한테 그러시더라. 가끔 작가님들 오시는데 미성년자는 싫어하시니 나이를 속여 달라, 노출은 어디까지 가능하냐, 여름엔 비키니 입어줄 수 있냐는 제안했다. 계약서도 쓰지 않았는데 무슨 소린가 싶었다. 노출이 있는 건 미성년자라서 힘들다고 이야기를 드렸더니 싫으면 싫다고 이야기 해달라며 안심을 시켜줬다. 저도 이 이야기를 듣고 정말 안심했다”고 밝혔다.

유예림은 “촬영 중 다리를 벌려달라, 속옷을 벗어달라는 요구는 기본이었고 노골적인 자세만 요구했다. 수치스럽고 무서운데도 실장님과 저와 둘이서 촬영하는 게 더 무서웠다. 의상을 받았는데 ‘플레이보이’라고 적혀 있는 의상도 발견했다. 노출 거부했지만 그때마다 미안하다, 알겠다 등의 말을 했다. 보복이 두려워서 촬영에 몇 번 더 임했다”고 전했다.

유예림은 “촬영 5회차가 되던 날 그만뒀다”고 밝히며 “제 사진이 어딜 돌아다닐지 모르겠다. 매일 자기 전에 불안해서 인터넷을 뒤지다가 잠든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저 말고 피해자님들이 더 계신다면 연락주시고, 제발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끝을 맺었다.

이후 18일 오후 유예림은 “합정동 K 스튜디오에서 연락이 왔다. 다 인정했고 저에게 합의를 요구했다”라며 K 스튜디오 관계자와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에서 K 스튜디오 관계자는 “사진은 다 지웠다. 인정한다. 제가 보상해드리겠다. 제 실수다”라고 전했다.

한편 17일에는 양예원와 이소윤이 피팅 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성추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두 사람은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고 서울 마포경찰서는 17일 전담팀을 꾸려 수사에 나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