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캡처)
(출처: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캡처)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댓글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여론 조작을 시도한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경찰에 적발되고 현역 의원이 연루됐다는 보도가 나온 것에 대해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특검을 하자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은 사설 국정원이군요. 보수 욕먹일려고 보수로 위장한 걸 보면 국정원 뺨친다”는 글을 올렸다.

하 의원은 이어 “댓글 배후 조종은 민주당 국회의원, 행동부대는 민주당 핵심당원!”이라며 “국정원 댓글 사건에 민주당은 국정원 해체하라고 했죠? 이쯤 되면 민주당 해체 선언해야 한다! 그리고 당연히 특검 가야 된다. 집권당의 범죄니까요!”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권성주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이번 사건의 배후에 민주당 현역의원이 있다는 보도까지 나오고 있어 국민적 분노를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국정원과 군(軍) 사이버사에 대한 댓글조작에도 ‘보수임을 연기한 민주당 세력’이 포함된 게 아니냐는 의혹을 낳는다”고 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국정원, 기무사, 군 사이버사령부, 경찰이 총동원된 (과거 정부) 댓글 조작과는 차원이 다르다”며 “개인의 일탈 행위와 국가기관의 범죄행위를 동일 선상에서 비교하는 것은 사리에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사정당국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댓글에 ‘공감’과 ‘비공감’을 누르는 방식으로 여론 조작을 시도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원 3명이 여권 핵심 인사와 보안 메신저 프로그램인 ‘텔레그램’으로 비밀문자를 주고받은 정황이 드러났다.

경찰은 댓글 조작이 추가로 있을 것이라고 보고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압수해 분석 중이다. 댓글 조작을 지시한 배후나 공범이 있는지도 확인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