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부운전면허시험장 직원이 전화문의에 응대하며 미소 짓고 있다. (제공: 도로교통공단)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2
도로교통공단 서부운전면허시험장 직원이 전화문의에 응대하며 미소 짓고 있다. (제공: 도로교통공단)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2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 임직원들이 고객과 전화통화를 할 때 미소를 머금고 친절하게 응대하기 위해 2016년 도입한 ‘전화 친절 응대(스마일 온 더 라인)’ 캠페인을 3년째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공단은 이 캠페인을 실천하기 위한 수단으로 탁상용 미니거울까지 별도 제작해 본부 임직원들의 책상에 비치토록 하고 있다.

고객과의 전화통화 시 이 거울에 비친 자신의 미소 짓는 모습을 보면 전화선을 타고 상대방에게 자연스럽게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에서다.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도 직원들에게 근무 중 미소를 강조하며 "미소를 머금고 상대방과 통화하면 자신도 모르게 상냥함이 몸에 배어 상대방에게 전달된다”고 말했다.

우진구 홍보처장은 “공단 내부의 작은 변화이지만 이번 전화예절 캠페인은 우리 사회를 더욱 밝고 건강하게 이끌어 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마일 온 더 라인 캠페인은 대국민 친절서비스에 모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데 좋은 촉매제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단은 내부 임직원뿐만 아니라 밝고 건강한 사회를 이끌기 위해 공단 견학방문객 등을 위해 탁상용 미니거울을 1250개를 제작해 지금까지 총 1050명에게 배부했다.

공단의 지속적인 전화예절 캠페인은 최근 기획재정부가 주관해 발표한 2017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 S등급 달성 및 1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돼 결실을 맺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