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 ⓒ천지일보(뉴스천지) DB
태백시청. ⓒ천지일보(뉴스천지) DB

 

[천지일보 태백=이현복 기자] 태백시가 관광 문화자원에 대한 초중고 학생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식 ‘내 고장 관광자원 바로 알기 교육’을 한다.

시는 관내 25개교를 대상으로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2일까지 교육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총 12개 학교(초등학교 7, 중학교 4, 고등학교 1)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또한 문화광관해설사의 스토리텔링식 강의로 진행되는 1단계 교육이 지난 9일 황지초등학교를 처음으로 시작됐다. 관광 문화 자원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2단계 교육이 오는 11월 7일 태백중학교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특히 2단계 현장 교육 시 태백중학교 학도병 충혼탑을 반드시 방문해서 나라를 위해 헌신한 학도병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2차 현장 체험 참여 학생 중 희망자에 한해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직접 해설과 안내해 보는 3단계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내 고장의 관광 문화 자원 가치와 우수성을 정확하게 알리는 것이 자부심과 애향심 고취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가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한 내 고장 관광자원 바로 알기 사업에는 지난해까지 총 238회 6786명의 학생이 태백석탄박물관, 태백 고생대자연사박물관, 용연동굴, 검룡소, 구문소, 황지연못, 철암탄광역사촌 등 주요 관광지와 문화자원에 대해 직접 보고 배우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