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신개념 변액연금보험, 초저가 정기보험 출시 (제공: KB생명보험)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2
KB생명보험, 신개념 변액연금보험, 초저가 정기보험 출시 (제공: KB생명보험)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2

초저가 정기보험, 건강상태에 따라 최대 41% 할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이 이달 1일 신개념 변액연금보험 상품인 ‘투자의힘 무)KB변액연금보험’과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최대 41%까지 할인해주는 ‘무)KB착한정기보험Ⅱ’를 출시했다.

‘투자의힘 무)KB변액연금보험’은 업계 최초로 최저연금적립금(GMAB)보증을 중도에 선택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다.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라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을 고객이 직접 On, Off 할 수 있도록 해 계약자가 능동적으로 수익률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옵션은 연금개시 전 횟수에 제한 없이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중 수익률이 상승하는 경우 성과보너스를, 하락하는 경우 격려보너스를 계약자적립금에 추가로 투입해 수익률이 극대화 되도록 설계했다. 납입보험료 대비 해지환급금이 120~200% 범위에서 매 20%p 상승마다 기본보험료의 100%씩 최대 500%의 성과보너스를 지급하며, 납입보험료 대비 해지환급금이 50~90% 범위에서 매 10%p 하락 시 마다 기본보험료의 20%씩 최대 100%의 격려보너스를 지급한다.

특히 KB자산운용과 협업해 인공지능이 시장상황에 맞춰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선별하고 관리해주는 KB EMP AI펀드도 탑재했다. 아울러 계약자가 펀드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운용 중인 펀드수익률과 전월 Top3 펀드수익률 등의 정보를 담은‘펀드 알림톡’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기존 변액연금보다 공격적인 투자가 가능하면서도 고객이 원하는 시점마다 보증을 선택할 수 있어 수익률 관리에 유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무)KB착한정기보험Ⅱ'는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할인폭이 커지는 건강체 정기보험으로, 최대 할인율 적용 시 현재 출시된 정기보험 가운데 가장 저렴한 온라인전용 상품이다. 피보험자가 비흡연자인 경우 최대 26%의 할인율을 적용 받으며, 혈압, BMI지수, 총 콜레스테롤, 공복혈당 등의 수치가 회사에서 정한 수준에 해당할 경우 최대 41%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입 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금연 후 1년 경과시점의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40세 남자 10년 만기, 전기납, 가입금액 1억원인 경우, 표준체 1만 3900원, 비흡연체 1만 900원, 건강체 9900원, 슈퍼건강체 8200원이다. 가입은 KB생명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온라인 상품에 걸맞게 가성비를 생각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