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장학금 수여식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 장학금 수여식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2018학년도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으로 지원하는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혜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한호전은 올해 호텔조리학과를 포함해 600여명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했으며 재정부담과 더불어 등록금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15개의 장학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장학금 유형은 고등학교 내신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성적 우수자 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외국어우수자 장학금, 국가장학유형 장학금 등 종류도 다양하다.

한호전 관계자는 “실력과 열정은 있지만 등록금 고민으로 학교 진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신입생들을 위해 국가장학유형 장학금,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내신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성적 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은 2018학년도에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혜택을 운영 중이다. 기존에는 내신 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성적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성적 우수 장학금, 국가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이 전액 지원 대상이었지만 자격증 우수자 장학금과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을 추가 운영하고 있다.

한호전은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 중 소득이 낮아 등록금 납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자체적으로 국가장학금에 준하는 금액을 지급하는 국가장학유형 장학금을 시행하고 있다. 금액은 연간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다.

자격증 장학금은 전공 관련 국가공인자격증(기능사) 3개를 취득한 경우 한 학기 등록금 지원혜택이며,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은 TOEIC 701점 이상, TEPS 2급 601점 이상, (신)HSK 5급 이상, JLPT N2급 이상 자격이 있는 경우 등록금 전액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 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며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기초생활 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