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 451세대 4월 분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 451세대 4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천안’ 투시도. (출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 투시도. (출처: 현대건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4월 충남 천안시 문화동 동남구청 부지에 주상복합 아파트 ‘힐스테이트 천안’ 451세대를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지하 4층~지상 47층 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51세대 규모로, 전용면적별 ▲59㎡ 164세대 ▲74㎡ 123세대 ▲84㎡ 164세대 등 총 3개 주택형 100%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천안 도심 중심에 제1호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교통, 교육, 편의, 문화 등의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주택도시기금법 시행(2015년 7월) 이후 주택도시기금 도시계정이 지원하는 제1호 도시재생사업인 ‘천안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다.

천안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도시재생 민간참여사업이며, 천안 구도심인 동남구청사 일원에 새로운 경제거점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동남구청부지에는 현재의 보건소, 지식산업센터와 어우러져 동남구청사, 어린이회관, 행복기숙사(대학생 대상), 공영주차장 등의 공공시설과 상업시설, 주거시설(힐스테이트 천안)이 들어서게 된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천안 도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국철 1호선 천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전철 3정거장 거리에 KTX천안·아산역이 있어 서울역 약 40분, 광명역 약 20분, SRT 수서역 약 2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버들로, 오룡지하차도 등 천안의 주요 도로망과도 가까워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 교육 및 편의시설도 많다. 남산초, 천안제일고 등이 도보권이고. 반경 1㎞ 이내에 천안중, 천안북중, 천안여중, 천안중앙고,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등 시설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CGV, 순천향대 천안병원 등 편의시설도 단지와 가깝다.

전세대가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4Bay(전용 74㎡, 전용 84㎡)판상형으로 설계됐다. 채광성과 통풍이 우수하다. 지상 46~47층에는 전용엘리베이터가 설치되는 스카이라운지(근린생활시설)가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17번지에 4월 중 개관한다. 입주는 2021년 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