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의혹 보도 방송사에 명예훼손 고소
김 시장 어떤 불법적 지시와 관여 없어
민주당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 진행돼야

[천지일보 울산=김가현 기자] 김기현 현 울산시장이 자유한국당 울산시장 후보로 결정된 가운데 김 시장 측근 비리와 부동산 관련 의혹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다.

김지천 울산시 정무특별보좌관은 오늘(19)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8일 울산문화방송 돌직구40’ 방송에 대해 허위사실유포와 형법상 명예훼손혐의로 울산검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허위사실보도와 관련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 청구와 명예훼손에 대한 민사소송도 제기하겠다고 언급했다.

김 특보는 돌직구40 방송이 김기현 시장 소유의 건물 관리에 비서관을 상주시켜 관리했다는 것에 대해, 비서관이 6개월에 1~2회 업무 이외의 시간에 건물에 들러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는 등의 역할을 했을 뿐 공무원복무규정을 어긴 사항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어 삼동~KTX울산역간 도로 사업부지에 김 시장 부동산이 포함돼 도시계획도로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에 대해, 김 시장은 변호사 시절인 1998년에 부지를 매입한 것으로 도시계획도로 결정 당시는 지형여건·접근성·경제성 등을 고려해 평면계획을 세우며 토지소유자가 누구인지 사전 파악은 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이후 김 특보는 기자들의 질문에 어떠한 답변도 없이 즉시 기자회견장을 나섰다. 같은 날 김기현 울산시장은 울산경찰청의 시장 비서실 수사와 관련한 입장을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신상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6일 울산지방경찰청이 김기현 시장 측근 공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 시장 비서실과 건축주택과 등 5곳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김 시장 동생이 또 다른 아파트 건설현장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조사하며 김 시장 동생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고 검거에 나섰다.

이에 김기현 울산시장은 SNS를 통해 후보 공천발표와 동시에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은 정치적 의도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면서 어떠한 불법적 지시와 관여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객관적 사실에 기반을 두고 공정한 수사를 해 줄 것과 관계자들에게 적극 협조요청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민중당은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김 시장 관련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김기현 시장의 형과 동생은 수차례 경찰 조사 요구에도 불응하고 있다김 시장은 울산시민에게 사죄할 것과 경찰, 검찰은 선거 시기라는 이유로 수사를 지연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