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캠퍼스 (제공: 중앙대 평생교육원)
중앙대 캠퍼스 (제공: 중앙대 평생교육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2018 정시 추가합격자의 등록마감이 오는 21일 마감된다. 정시 미등록 충원 합격 통보마감은 20일 오후 9시까지였으며, 이후 각 대학에서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2018 추가모집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 오후 9시까지 5일간이며 기간이 짧다. 전문대학은 28일까지 정시 자율모집을 실시한다. 다만 일부 추가모집을 진행하지 않는 곳도 있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추가모집의 경쟁률이 높고 지원기간이 짧기 때문에 최근 개인의 역량에 따라 조기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을 지원하려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학사편입은 일반편입보다 경쟁률이 낮아 편입 지원 시 합격률을 높일 수 있어 학점은행제 제도를 수험생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4년제 학사학위를 개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자격증 취득 시 빠른 기간에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평생학습 제도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중앙대학교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을 지원한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본원에서 취득 시 중앙대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 관련 법령에 의해 정식 인가를 받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기관이다”고 소개했다.

경영분야, 상담심리분야, 아동사회복지분야, 디지털콘텐츠제작분야, 컴퓨터분야, 정보보안분야, 체육분야, 경찰행정분야, 연기예술분야, 공연제작분야가 개설돼 있으며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기간이다. 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사어플라이 또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입생 입학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를 친구추가하면 1:1 실시간상담이 수시 가능하다.

아울러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8년 1학기 직장인 주말특별과정을 개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개설과정은 경영학, 사회복지학, 심리학이며, 해당 과정은 토요일 주 1회 하루만 출석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주말 특별반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