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터불고대구에서 산·학·연·관 합동 워크숍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대구시가 오는 20일 호텔인터불고대구에서 ‘기술사업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이슈들과 2018년 대구시 기업지원 정보들을 중심으로 기업과 기관 간 네트워킹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2018년 대구시 R&D 및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대구경북과학기술원과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의 기업지원 장비·시설안내 ▲정승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사업화 분석센터장의 특강 ▲지역기업과 지원기관 간 연계미팅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구지역의 대표 15개 기업지원 기관의 2018년 지원 사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휴대용 연간 캘린더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지난해부터 지역기업의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방안과 기술사업화 생태계 활성화를 주제로 기관 간 칸막이 해소 및 정보공유를 위한 네트워킹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왔다.

산업융합분야 기술동향 및 사업화 연계방안을 중심으로 산·학·연·관 네트워킹과 기업과 기관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김태운 대구시 창업진흥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술 자산을 활용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술사업화는 반드시 활성화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지역기업과 지원기관 간 칸막이를 해소하고 개방형 혁신을 촉진하는 네트워킹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