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육지담, 강다니엘, 캐스퍼 (출처: 육지담 SNS, ⓒ천지일보(뉴스천지)DB, 캐스퍼 SNS)
(왼쪽부터) 육지담, 강다니엘, 캐스퍼 (출처: 육지담 SNS, ⓒ천지일보(뉴스천지)DB, 캐스퍼 SNS)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래퍼 캐스퍼가 래퍼 육지담과 그룹 워너원 강다니엘의 관계에 대해 언급했다.

캐스퍼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참 고민을 하다 사실이 아닌 말들이 너무나도 많이 오가는 것 같다”며 “조금의 이해라도 돕고자 조심스럽게 몇 자 적는다”고 글을 시작했다.

그는 “2년 전 연습생이었던 강다니엘을 내 지인들과 함께 한 파티에 초대했고 나는 강다니엘과 어렸을 때 부산에서 같이 학원을 다녀 알고 있었다. 이 파티에는 육지담도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 자리를 계기로 서로 다 친해졌고 이후 둘 다한테 ‘서로 좋은 마음을 갖고 연락을 하고 있다’는 말도 전해들었다”고 밝혔다.

캐스퍼는 또한 “그러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 강다니엘이 출연을 결정하면서 촬영 스케줄과 연습 일정 등으로 바빠지게 됐고 강다니엘도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해 결국 육지담과 서로 좋은 감정으로 정리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캐스퍼는 “가수 데뷔 이후에는 두 사람이 샵에서 마주치거나 했을 때도 형식적인 인사를 주고 받고, 그 이상의 연락 또는 관계는 없었고 가능하지 않았던 걸로 안다”고 덧붙였다.

이어 “무슨 이유에서 육지담이 블로그 글을 캡처해서 올린건지, 대화를 해보려고 해도 이해가 안 간다. 확실한 건 블로그 글이 육지담, 강다니엘의 관계를 반영해서 쓴 듯한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앞서 육지담은 인스타그램에 ‘강다니엘 빙의글’을 캡처해 올리면서 “이 내용은 나와 강다니엘이 과거 호감을 가지고 만나던 사이의 일과 너무 비슷하다. 이 사람이 우리를 스토킹한 뒤 쓴 게 틀림없다”고 적었다.

빙의글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과 작가 혹은 팬을 등장시키는 소설류의 글 말한다.

이후 워너원 팬들은 육지담과 댓글로 설전을 벌이면서 논란이 커졌다.

이에 강다니엘 소속사 YMC엔터테인먼트는 “과거 친분을 이유로 인터넷 상에 퍼지고 있는 아티스트에 대한 루머와 허위 사실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