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해람 상담 모습 (제공: 법무법인 해람)
법무법인 해람 상담 모습 (제공: 법무법인 해람)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연령대와 상관없이 이혼율이 높아지면서 재산분할, 위자료, 자녀 양육권, 친권 등의 문제가 부각되고 있어 이혼전문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이혼전문변호사와의 상담 없이 덜컥 이혼소송을 진행한다면 타격이 크기 때문. 특히 이혼양육권 친권소송의 경우 가장 까다로운 만큼 이혼전문변호사와의 상담이 필수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법무법인 해람은 “이혼소송의 경우 합의가 없다면 가정법원이 변론을 통해 증거와 증빙서류들을 통해 검토하고 이후 중요 쟁점이라 할 수 있는 양육권, 친권 등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므로 이혼전문 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할 수밖에 없다”며 “법원은 자녀에 대한 양육의사와 경제적 능력, 자녀 사이의 친밀도, 자녀의 의사를 모두 고려하여 더 적합한 환경과 자격을 갖춘 쪽에 자녀에 대한 친권을 지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혼양육권 친권소송에서 친권을 지정 받기 위한 진심어린 감정적 표현은 한계가 있는 만큼 법원이 객관적으로 친권을 인정할만한 자료를 법적근거에 맞게 제출해야 하므로 이혼전문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자녀의 성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전략적으로 주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법무법인 해람은 이혼양육권 친권소송에서 중요 쟁점 사항에 대한 전략과 주장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 수집과 예측할 수 없었던 문제 대한 올바른 대처와 판단 제시를 위해 다양한 소송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법무법인 해람은 이혼전문변호사가 직접 1:1 무료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은 물론 이혼양육권 친권소송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에 대해 상세히 알려 주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법무법인 해람은 일반 이혼소송은 물론 황혼이혼 소송에 이르기까지 이혼전문변호사가 직접 비공개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서초구를 중심으로 수원, 인천, 부산 지역에 분사무소를 운영하는 대형 로펌이다. 현재 법무법인 해람 홀로서기 홈페이지에서는 이혼상담 관련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