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취업아카데미 외국계기업 취업대비 특강 (제공: 코리아취업아카데미)
코리아취업아카데미 외국계기업 취업대비 특강 (제공: 코리아취업아카데미)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2018년 상반기 공채를 한 달 정도 앞두고 많은 취준생들이 이번 공채를 전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JTB 교육그룹에서 운영하며 강남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취업컨설팅학원 코리아취업아카데미에서 상반기 대비 학생들의 무료 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취업컨설팅 전문 업체 코리아 취업아카데미 관계자는 “최근 취업시장이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면서, 과거 취준생들이 중요시했던 스펙적인 사항보다 지원한 직무의 역량을 잘 표현해 낼 수 있는 자소서와 면접에 대한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취업 상담을 받으러 오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취업 자체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만큼 지원자들의 불안 요소가 증가하고 혼자 준비하거나 취업 준비를 위한 정확한 정보가 적어 취업학원으로 문의하는 구직자들이 매년 상승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리아잡아카데미는 각 개인별 직무 역량 파악 및 취업 관련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조기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가이드라인 설정과 방향성을 잡아주고 있다. 진행하는 컨설팅 수업도 개인별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일대일 컨설팅과 소규모 그룹컨설팅으로 진행되며 모든 과정은 예약제로 선착순 모집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구직자들의 상황에 맞게 각자 필요한 수업을 선택해서 참여하는 컨설팅 수업방식으로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가 있으며, 수강료 부분이나 스케줄 부문에서 자유롭게 활용해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코리아 취업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공채에 대비해 문의가 많아 상담은 예약제로만 진행되며, 각 기업별로 자소서 피드백부터 인·적성 준비, 각 유형별 면접 준비까지 체계적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취업학원은 취업컨설팅 기관으로 2017~2018 대한민국 First 브랜드 대상, 2014~2017년 4년 연속 교육브랜드 대상, 2017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1위, 2017 대한민국 취업교육 서비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취업관련 무료상담 신청은 코리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