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전문가·공무원 등 64명

구민 의견 수렴 정부에 전달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용산구가 용산공원의 온전한 조성을 이끌기 위해 ‘용산공원조성 협력단’을 발족·운영한다. 협력단은 구청 행정지원국장(단장)과 구민(주민협의체) 34명, 전문가(자문위원회) 8명, 7개 유관부서 직원 21명 등 전체 64명으로 이뤄졌다.

주민협의체는 16개 동별로 역량과 의지를 갖춘 주민 2명씩을 추천받았고 구의원 2명이 더해져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자문위원회는 법률, 도시계획, 건축, 환경, 역사문화, 공원조경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했다. 이석형 변호사, 정성일 변호사, 우성호 숙명여대 교수, 신중진 성균관대 교수, 최열 기후변화센터 공동대표, 조경진 서울대 교수 등이 함께한다.

구 직원들은 ▲행정 ▲홍보 ▲주민협의 ▲도시계획 ▲공원조성 ▲환경 ▲역사문화 등 7개 반에서 용산공원 주변부 도시계획 수립과 역사문화재 연구 등을 진행한다.

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18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협의체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갖는다.

협력단은 비상설 조직으로서 매분기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정기총회를 갖고 각 반별 사업 현황을 공유한다. 공원 조성 관련 각종 이슈가 생길 때도 수시로 회의를 개최,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구는 협력단 운영을 통해 유관부서 간 원활한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구민 의견을 수렴, 정부에 구 입장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