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완희 기자] 강원도 강릉 경포 해변에 설치된 올림픽 조형물(오륜) 너머로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해가 힘차게 솟아오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강원도 강릉 경포 해변에 설치된 올림픽 조형물(오륜) 너머로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해가 힘차게 솟아오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강병용 기자] 새해 첫날인 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하하는 찬 공기로 인해 바람이 불고 춥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날씨를 보이겠고 다만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을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수원 -6도, 인천 -4도, 춘천 -8도, 강릉 -2도, 청주 -4도, 광주 -2도, 전주 -3도, 대전 -5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4도로 대부분의 지역이 영하권에 머물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수원 4도, 인천 2도, 춘천 3도, 강릉 6도, 청주 3도, 광주 6도, 전주 5도, 대전 5도, 대구 6도, 부산 8도, 제주 9도로 나타나겠다.

바다의 물결은 0.5~4.0m로 일 것으로 관측된다.

오는 2일에도 중국 북부지방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