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열린 신천지 참빛교회 오픈하우스에서 진행자들이 ‘핫이슈 키워드 TOP5’ 코너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참빛교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18
16일 열린 신천지 참빛교회 오픈하우스에서 진행자들이 ‘핫이슈 키워드 TOP5’ 코너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참빛교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18

신천지 소개하며 오해와 편견 해소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참빛교회(담임 고경복)가 지난 16일 오후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 참빛교회에서 '제4회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오픈하우스는 신천지 성도들의 가족과 지인들을 초청해 신천지예수교회를 소개하고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고경복 담임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라는 명칭의 성경적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며 “신천지예수교회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고자 하는 신앙인들이 모인 교회”라고 설명했다.

그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다. 여러 사람들이 하는 말만 듣고 오해할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신앙하고 있는지 직접 와서 확인해 달라”며 “오해도 풀리고 신천지에 대한 것을 자세히 아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에는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신천지예수교회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들을 키워드로 소개하는 ‘핫이슈 키워드 TOP5’ 시간을 가졌다.

참빛교회는 ▲반국가·반사회·반종교는 누구인가 ▲교리비교 블라인드 테스트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신천지 승소 ▲수료식 ▲신천지자원봉사단 수상실적 등 5가지의 키워드를 선정, 신천지예수교회는 성경대로 신앙생활을 하고 있으며 여론 또한 긍정적인 시선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행사에는 내빈 포함 약 100명이 참석했으며, ‘신천지예수교회가 이단 혹은 반국가·반사회·반종교라고 생각하는가’라는 물음에 88.2%가 ‘아니다’고 답했다.

참석자들은 “신천지예수교회에서 성경을 배워보고 싶다” “가족이 다니는 교회를 알고 보니 안심이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신천지 참빛교회는 매달 둘째, 넷째 주 토요일마다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시온기독교선교센터에서 교리비교 성경세미나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천지 참빛교회(070-4441-5261)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