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민주당 최고위원회의서 협상 참여 결정

【베를린=AP/뉴시스】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지난 6일 베를린의 기민당 본부에서 당 지도부와 회의하고 있다. 메르켈은 27일 지금 독일은 안정된 정부 구성이 중요하다며 사민당과 다시 대연정을 위한 협의를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2017.11.28
【베를린=AP/뉴시스】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지난 6일 베를린의 기민당 본부에서 당 지도부와 회의하고 있다. 메르켈은 27일 지금 독일은 안정된 정부 구성이 중요하다며 사민당과 다시 대연정을 위한 협의를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2017.11.28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독일 기독민주·기독사회당 연합과 사회민주당 간 대연정 협상이 성사됐다.

현지언론에 따르면 중도좌파 사회민주당은 15일(현지시간)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연정 협상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이끄는 기독민주·기독사회당 연합이 사회민주당과의 대연정에 성공할 경우 의회에서 과반 의석을 확보할 수 있어, 국정 안정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앞서 슐츠 사회민주당 대표는 메르켈 총리와 지난 13일 회동에서 대연정 협상을 제안 받은 뒤 최고위원회의에 안건을 올렸다. 최고위에서 협상 참여를 결정함에 따라 본격적인 협상은 내년 1월 초 시작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