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혜림 기자]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21세기폭스 자산을 인수했다. 이로써 디즈니는 채널과 콘텐츠, 캐릭터를 가진 세계 미디어 시장계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14일(현지시각) 루퍼트 머독의 21세기폭스 영화·TV 사업 부문 등을 524억 달러(57조 1000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미국 언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최강자인 넷플릭스와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 글로벌 IT(정보기술) 기업들의 강력한 경쟁자로 입지를 굳혔다고 미국 언론들은 전했다. 이번 인수에는 21세기폭스의 부채 137억 달러(14조 9000억여원)도 포함된다.

21세기폭스 영화사는 영화 아바타, X맨, 판타스틱 포, 데드풀 등의 블록버스터 히트작을 제작해왔다. 이번 계약으로 디즈니는 20세기폭스텔레비전, FX 프로덕션, 폭스 21 등의 방송사·TV 프로그램 제작사·케이블 채널 등을 보유하게 됐다.

하지만 폭스 브로드캐스트 네트워크와 폭스 뉴스, 폭스 스포츠, 더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 케이블 채널과 언론사 등은 인수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미 디즈니는 루카스 필름과 픽사, 마블 등 히트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다.

디즈니의 21세기폭스 인수 소식을 접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같은 날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대통령이 루퍼트 머독에게 축하한다고 말한 것으로 안다”며 “트럼프 대통령은 이것(인수)이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많은 일자리가 생길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