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범 의원.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1.29
박우범 도의원.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1.29

여의도정책연구원 ‘2017 대한민국 지방 자치평가 우수의정 대상’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 우수의원 선정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의회 박우범(자유한국당, 산청) 의원이 2017 대한민국 지방 자치평가 YIP 의정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박우범 의원은 도정질문 등을 통한 정책대안 제시와 시책 반영, 각종 조례 제·개정 등 입법 활동 등으로 도민 복지향상, 도정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의정 대상 최고의 상인 ‘대상’에 선정됐다.

여의도정책연구원(YIP)에서 주최하고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 우수의원을 선정한 것으로, 시상식은 오는 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보고회에서 진행된다.

박 의원의 주요 공적으로는 경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브라보 경남’ 탄생, 고부가가치 신농업(베이비 채소) 유치, 경상남도 노인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등 다수 조례 제정 등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YIP)은 순수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지방자치 행정평가, 행정문화 서비스 등의 정책 연구와 지원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행복지수 산정자료와 의원의 조례 입안 및 지역 정책 기여도 등 객관적인 통계심사를 기반으로 의정 대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