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증강현실 산·학·연 초청 포럼 및 전시회에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제공: 남서울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가상증강현실 산·학·연 초청 포럼 및 전시회에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제공: 남서울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공정자)가 가상증강현실 산학연 초청 포럼 및 전시회를 남서울대 지식정보관에서 28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가상증강현실과 지역산업이 어떻게 융합과 변화를 이끌어갈지를 산업과 연구의 관점에서 고민해보기 위해 남서울대학교 가상증강현실센터가 주최하고 충청남도 및 충남테크노파크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상증강현실 기반 주요기관과 지역 기업 등 약 100개 기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충남테크노파크 윤종언 원장의 축사와 아이콘스튜디오 조세현 대표와 남서울대학교 강민식 교수가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또 지식정보관 1층 로비에서는 남서울대가 직접 개발한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체험전시가 동시에 진행됐다. 체험전시에는 가상공간에서 체험하는 연날리기, 한글자모음학습, 전래동화(흥부와 놀부, 해님달님 등), 숲속에서, 평창올림픽, 다트, 올림픽(양궁, 탁구) 등을 직접 시연했으며 드론 영상촬영 및 방재시범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남서울대 가상증강현실센터장 강민식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은 우리에게 인간지향의 기술과, 사회적 약자도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실업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근본부터 새로운 융합적 창의 교육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며 “지역산업과 지자체, 연구기관과 대학이 보조를 맞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다 질 높은 삶의 근간을 형성하는 기술로 승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서울대학교는 2014년부터 가상증강현실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가상증강현실 학부와 대학원 및 연구소와 가상증강현실 학교기업을 운영하고 있다.[천지일보=박주환 기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