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DB

의총서 특검 요청… “공정한 수사 받고 싶어”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가정보원으로 특수활동비를 받았다는 의혹으로 오는 28일 검찰 소환 조사받을 예정인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이 불공정 수사를 이유로 불출석을 시사했다.

최 의원은 지난 2014년 박근혜 정부 당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역임할 때 국정원 특활비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은 예산권을 쥐고 있는 최 의원에게 국정원이 일종의 로비 개념으로 특활비를 건넸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최 의원은 국정원 특활비가 기재부 장관의 권한이 없다며 결박하고 있다.

24일 최 의원은 국회 본청에서 열린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공정한 수사가 담보되면 언제든지 가서 의혹을 당당하게 풀겠지만, 공정하지 못한 수사에는 협조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어 “국정원 특활비 뇌물을 받았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음해”라며 “검찰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저를 죽이는 데 혈안이 돼 있는 이런 검찰에 수사를 맡겨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을 향해 “특활비 특검법 발의 등 공정한 수사를 받을 제도적 장치를 당에서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최 의원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수사가 담보될 수 있는 특검에 의한 수사를 통해 잘못은 처벌받고, 억울한 누명은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는 최 의원을 국정원 자금 수수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한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