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영재진단검사무료 이벤트 및 Dream 콘서트 개최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눈에 보이는 교과개념학습 ‘I-See-Math’의 개편∙출시를 기념해 창의영재 진단검사를 이달 17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전국 와이즈만 센터에서 무료로 실시한다.

창의영재 진단검사는 ‘수학·과학 창의사고력 진단검사’와 ‘융합인재 성향 진단검사’로 구성된다. 이 중 수학·과학 창의사고력 진단검사에서는 해당 학년 직전 학기에 배운 수학 개념과 과학탐구 능력을 평가한다. 또 지적 능력 외에도 문제 이해, 아이디어 생성, 결과 및 결론 해석에 대한 검사를 진행해 창의사고력을 컨설팅한다.

융합인재 성향 진단검사는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 ‘모험심과 도전의식’ ‘과제에 대한 집중’ 등의 7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진단검사 결과에는 와이즈만 영재교육 회원 학생들의 평균 성적이 함께 기재된다. 이를 통해 진단검사를 한 학생의 현재 학습 능력을 전국 학생들과 비교∙확인할 수 있다.

창의영재 진단검사의 문항은 와이즈만의 수학·과학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회원뿐 아니라 전국 일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발됐다. 학생은 검사 결과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개인별 맞춤학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같은 기간에 진로·진학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Dream 콘서트를 전국 곳곳에서 개최한다. 콘서트 주제는 ‘와이즈만에서만 만나는 특별한 영재 수학 학습법’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초등부터 준비하는 입시 학습법 및 학습 전략’ 등이다.

특히 ‘와이즈만에서만 만나는 특별한, 영재 수학 학습법’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I-See-Math 체험 설명회다. 강연을 통해 학부모들은 이스라엘 영재수학 App.을 활용해 교과 개념의 기본부터 심화까지 완벽 대비할 수 있는 I-See-Math의 학습 과정 및 효과에 대해 깊숙이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창의영재 진단검사와 Dream 콘서트는 전국 와이즈만 센터에 전화하거나 와이즈만 영재교육 홈페이지(www.askwhy.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