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클릭 이미지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기존 100메가 속도에서 벗어나 기가인터넷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가인터넷과 IPTV를 접목시킨 결합상품 가입자가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 TV 결합상품 가입과 관련 사은품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 되는 가운데 인터넷가입 비교센터가 관심을 끌고 있다.

온라인공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사은품은 모든 대리점, 판매점마다 지급되는 액수가 다르며 지급 방법도 노트북, TV, 현금, 상품권 등으로 다양하다”며 “그중 가장 꼼꼼하게 체크해야 할 항목은 현금 사은품”이라고 말했다.

이유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인기를 끄는 업체는 단연 현금지급을 많이 해주는 업체이면서 가장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사은품 지급 유형도 현금지급이기 때문. 높은 액수로 소비자들을 현혹해 소위 말하는 ‘먹튀’사태가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우선 지급액수와 지급날짜가 정확하게 명시돼 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지급일자가 빠를수록 안전하다고 봐야 하며, 최대한 개통 당일 혹은 익일 지급 하는 곳으로 선택 하는 것이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당일에는 설치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오프라인 대리점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온라인업체의 경우 신뢰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가입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대리점이 아닌 대행 판매점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할 경우 문제 발생 시 처리가 불가 할 수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비교 사이트에서도 후기 확인 및 신청자리스트, 사은품지급리스트 열람 등의 방법으로 신뢰 있는 업체를 구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네이버 카페 펭귄통신에서는 현재 인터넷신청을 하면 최대 60만원의 가입현금지원과 함께 인터넷 설치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