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메이플 골드 색상

삼성, 갤노트8 골드 색상 추가
LG V30, 최신 OS 업그레이드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애플의 아이폰8 시리즈가 3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이에 맞춰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의 색상을 추가해 선보이고 LG전자도 V30의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 메이플 골드 색상을 3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8은 미드나잇 블랙, 딥씨 블루, 오키드 그레이에 메이플 골드까지 더해 총 4가지 색상 라인업을 완성했다.

갤럭시노트8 메이플 골드는 64GB로 출시되며 가격은 기존 출시된 3가지 색상과 동일한 109만 4500원이다.

▲ LG전자가 V3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앞서 안드로이드 8.0(오레오) OS를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공: LG전자)

LG전자는 V3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앞서 안드로이드 8.0(오레오) OS를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레오를 사용하다 개선이 필요한 점을 ‘퀵 헬프’ 앱 내 자유게시판인 ‘포럼’에 의견을 남기면 LG전자가 오는 12월부터 진행하는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구글의 최신 OS ‘오레오’는 속도, 배터리 등 기본 성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화면 구성, 그래픽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된다.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해 구동 및 부팅 속도가 빨라지고 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력을 최소화해 배터리 소모가 적어진다.

또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게 하거나, 고음질 무선 헤드셋과 같은 다양한 음향기기를 지원하는 기능도 탑재된다.

한편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애플의 아이폰8 시리즈가 공식 출시됨에 따라 이날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개통 행사를 연다. 하지만 예년만큼, 행사 규모나 경품 혜택 등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8 사전 예약판매가 다소 부진하기 때문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