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28일 만안초등학교운동장에서 개최하는 제1회 청소년 마을축제 ‘청소년이 별이 되는 행성 축제’ 포스터. (제공: 안양시)

‘청소년이 별이되는 행성 축제’ 만안초등학교 운동장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이필운 안양시장)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28일 만안초등학교운동장에서 제1회 청소년 마을축제 ‘청소년이 별이 되는 행성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석수도서관, 만안경찰서, 안양119구급대, 지역아동센터 2개소가 참여하며,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한다는 의미로 “‘행’복한 청소년 ‘성’장하는 우리마을”의 앞글자를 따서 이번 축제의 제목을 행성 축제로 정했다.

이번 행성 축제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마술 공연이 열리는 ‘미래스타 행성’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먹거리가 있는 ‘건강해요 행성’ 블라인드 테스트와 다양한 팔찌 만들기를 해 볼 수 있는 ‘두근두근 행성’ 페이스페인팅, 예술체험으로 구성된 ‘신비로운 행성’ 우리 지역을 알아보는 ‘설레는 행성’까지 총 5개 테마로 나눠 진행된다.

박영미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소장은 “청소년은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지역사회는 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