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장현 광주시장이 17일 남구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서 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제공: 광주시) ⓒ천지일보(뉴스천지)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과 자존감 지켜드리는데 힘쓸 것”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윤장현 광주시장이 17일 남구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서 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했다.

이 자리에서 윤 시장은 현장에서 보고 느낀 어르신 교통사고 사례 등을 전하고 올바른 보행방법과 각종 교통사고 예방 사항을 어르신들에게 안내한 후 “교통사고 예방과 어르신 한분 한분의 자존감과 인권복지를 지켜드리는 일 등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살피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은 매년 증가하는 어르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관내 노인복지관을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다.

윤 시장은 교육에 앞서 노인건강타운 내 식당을 찾아 배식봉사를 하고 어르신들과 점심을 하면서 불편사항 등을 들었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난 9월 광산구 더불어락 노인복지관과 행복나루 노인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했다”며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방문 교육과 시설물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윤장현 광주시장이 17일 남구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서 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에 앞서 노인건강타운 내 식당을 찾아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제공: 광주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