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지난 6월 23일 오후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4대그룹 정책간담회에서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DB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과 삼성·현대자동차·SK·LG·롯데 등 5대 그룹의 전문경영인이 내달 초 회동한다.

17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오는 2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삼성·현대차·SK·LG·롯데그룹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는다.

올해 6월 4대 그룹 대표와의 첫 만남에 이은 2차 회동으로, 대형 유통업체를 운영하는 롯데그룹이 추가됐다.

정진행 현대차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하현회 LG 사장 등 6월 회동에 참여했던 전문경영인들이 이번에도 참석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그룹에서도 다른 그룹 참석자들을 고려해 사장급 인사가 나올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삼성전자의 경우 권오현 부회장이 최근 경영 일선에서 사퇴를 선언한 만큼 참석자가 변동될 가능성도 있다.

2차 간담회에서는 김 위원장이 강조한 재벌 개혁과 관련해 중간 진행 상황 점검이 이뤄질 것으로 재계는 예상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이 확대되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이 이뤄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