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청=손경흥 시민기자] 충청남도에 위치한 공주시는 지난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작은 음악회인 ‘마곡사 토요무대’를 오는 5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천년고찰 마곡사 관광지에서 상설 운영키로 했다.

올해는 기존 무대에 지붕과 조명시설 등을 보강 설치해 관객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또 통기타·퓨전밴드·국악·무용 등 다양한 장르에 천년고찰 마곡사만이 갖는 고즈넉한 분위기가 조화를 이뤄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태묵 공주시 관광축제팀장은 “올해는 ‘대충청방문의 해’이면서 2010 세계대백제전 등 굵직굵직한 행사가 열리는 중요한 해인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주말을 이용해 공주를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토요무대가 마곡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기는 계기가 되도록 공연기획 등 모든 면에서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년고찰 마곡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6교구 본사로서 지난해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 마곡사 IC의 개통, 1일 300여 명이 숙박 가능한 전통불교문화원의 개원, 올해 1월 마곡사관광지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지난 5월 1단계 백범 명상길 개통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찾고 싶은 관광지로 변모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