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대리인으로서 10일 오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서울시 정책 실행에 많은 지장 초래”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이 10일 오후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국정원)의 ‘박원순 제압 문건’과 관련해 박원순 서울시장의 대리인 자격으로 참고인 신분 조사를 받기 위해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다.

검찰청사에 도착한 류 부시장은 취재진에게 “박원순 제압 문건에서 구체적인 대응 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여러 주요 정책에 대해 부정적인 여론의 형성이나 보수단체의 집회, SNS 활동 등을 통해서 서울시 정책을 실행하는 데 많은 장애와 지장을 초래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시장께서는 고소·고발장을 통해 구체적인 의견을 다 제출했다”며 “구체적인 피해 실태에 대해선 대리인을 통해 소명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보고 참고인으로 출석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같은 날 오후 2시 추선희 전(前) 어버이연합 사무총장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

앞서 국정원 적폐청산TF는 지난달 조사결과 발표에서 국정원이 2013년 5월 언론에 공개된 ‘서울시장 좌편향 시정운영 실태 및 대응방안’ 등의 문건을 작성하고 심리전 활동도 벌였다고 발표했다.

박 시장은 지난달 ‘박원순 제압 문건’ 제작에 책임이 있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과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 민병주 전 심리전단장 등 11명을 고소·고발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