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7일 교내 본관 앞 광장에서 ‘취업릴레이 캠페인’과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제공: 원광보건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7일 교내 본관 앞 광장에서 ‘취업릴레이 캠페인’과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대학 자체 종합 취업지원 프로그램 ‘히든스타 아카데미’ 과정의 일환으로 열린 ‘취업릴레이 캠페인’은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자기주도적 역량강화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력서·자기소개서서 특강 ▲입사서류 클리닉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촬영 등 총 6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교육 및 연구활동에 필요한 전자정보원의 활용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치러진 ‘전자정보 박람회’에서는 도서관에서 서비스 중인 국내 전자저널, e-Book(전자책), 취업 관련 동영상강좌 등의 DB시연 행사와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됐다.

대학 측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취업준비 과정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고, 전자정보자료에 대한 관심과 이용률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온 것으로 분석, 이를 더욱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원광보건대 취창업지원처장 양훈 교수는 “힘든 학업과 반복적인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취업이라는 무거운 짐을 가볍게 들어보자는 취지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의 사회진출에 대해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광보건대 도서관장 이건중 교수는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전자정보자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학술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학내 구성원들이 유익한 정보를 접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