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선아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 한석수)이 ‘꿈을 잇(IT)다 미디어 페스티벌’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창의적 진로탐색활동을 소재로 제작한 미디어콘테츠 공모로서 ▲온라인포트폴리오 ▲동영상 콘텐츠 총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온라인포트폴리오는 에듀넷·티클리어(www.edunet.net)의 ‘나에게 Dream’ 서비스의 드림매거진을 활용해 제작한 인터넷신문, 웹매거진, 온라인브로슈어 등으로 구성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동영상 콘텐츠는 UCC, 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의 작품이 해당한다.

작품 접수는 8일부터 11월 28일까지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도교사를 포함한 학생 동아리(단체) 단위로 출품할 수 있다.

입상팀에게는 국무총리상(1팀), 교육부장관상(3팀), 주최 및 후원기관 기관장 상(총 18팀)을 수여하고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 신청 및 출품작 제출 등 자세한 사항은 에듀넷-티클리어(www.edunet.net) ‘나에게 Dream’ 메뉴 내 ‘2017 미디어 페스티벌’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창의적 진로탐색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KERIS가 주최·주관하며 교육부(진로교육정책과)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이 후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