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설진 현대무용가 (제공: 서울여자대학교)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5일 오전 10시 서울 노원구 캠퍼스 학생누리관 소극장에서 ‘국제 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 강의에 세계적 현대무용가 김설진을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김설진은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무용가이자 안무연출가로 2008년 현대무용으로 유명한 벨기에의 피핑톰(PEEPING TOM) 무용단에 입단해 주역급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5년에는 엠넷(Mnet)의 ‘댄싱9’에 출연해 시즌 3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김설진은 ‘숨쉬는 대로 살아진다’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어떤 성과는 절대로 시간에 비례하지 않는다”라며 양적인 방법이 아닌 질적인 사고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또한 “지금 이 현실이 내 꿈을 위한 중간단계로 생각하면 재미있을 수도 있다”고 말하면서 본인의 인생 최종 목표는 ‘잘 죽는 것’이며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는 죽고 나서 결정 나는 것임을 강조했다. ‘나는 어떤 마침표를 찍게 될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기를 권하면서 지금 하고 있는 수많은 일을 인생의 쉼표 혹은 띄어쓰기라고 생각하고 삶을 좀 더 멀리 보도록 조언했다.

김설진은 ‘생각하는 대로 살아진다’라는 말을 들어보았는지 물어보며 “계획하는 대로는 절대 살아지지 않지만 생각하는 대로는 살아진다”고 덧붙였다. 그는 “생각이 바뀌면 호흡이 바뀌고 그러면 내 마음이 바뀌니 즉 세상을 바라보는 게 달라진다”고 하며 “세상을 바꾸려면 자기부터 바뀌어야 한다. 내가 바뀌면 세상도 바뀐다”고 당부하면서 강연을 마무리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국제적 감각과 의사소통능력을 갖춘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기마다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열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래 인재들이 갖춰야 할 삶의 가치관이나 태도, 창의적 사고능력 등에 관해 열띤 강의를 한다.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펼치는 다양한 관점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은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갖출 수 있다.

오는 12일에는 오종우 교수(성균관대 러시아문학과), 19일에는 심현정 영화음악가가 강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