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 소속 회원 30여명이 31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지방환경청 앞에서 항의집회를 열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공동위원장 김충환) 소속 회원 30여명이 31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지방환경청 앞에서 국방부·환경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규탄하는 항의집회를 열었다.

이날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는 “성주 사드 기지 부지에서 진행된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는 그저 형식”이라며 “이후 일반 환경영향평가를 다시 진행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위법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 정부는 ‘절차적 정당성’을 강조했지만 환경평가 결과에 3급 비밀을 운운하며 공개를 거부하는 등 자료와 정보의 은폐와 독점을 통한 ‘속임수 소통’은 박근혜 정부와 다른 바 없는 초법적 통치”라며 “국방부·환경부는 즉각 협의를 중단하라”고 지적했다.

▲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 소속 회원 30여명이 31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지방환경청 앞에서 항의집회에 참석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특히 국방부·환경부는자료를 주민들에게 공개하고 이를 토대로 사드배치에 대한 전문가들과 공개 TV토론을 제안했다.

또한 “사드 배치는 안보문제가 아닌 박근혜 정부의 적폐를 통해 만들어진 사업”이라며 “사드 배치를 통해 오히려 안전보장이 아닌 전쟁의 위험에 노출되고 민주사회로 가는 것을 막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국방부·환경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협의 규탄 집회를 마치고 김충환 위원장과 회원 대표 4명은 정병철 대구환경청장과 면담을 통해 항의 서한을 전달했다.

▲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 소속 회원 30여명이 31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지방환경청 앞에서 열린 항의집회에 피켓을 들고 참석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