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출처: 연합뉴스)

“헌법 의도적 왜곡… 국가원수 권한 부인”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청와대가 29일 자유한국당 정갑윤 의원의 ‘문재인 대통령이 탄핵사유에 해당한다’는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면서 사과를 요구했다.

이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정 의원의 발언은) 사실에 부합하지도 않을뿐더러, 문 대통령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국가원수로서 권한을 부인한 것”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이는 앞서 지난 28일 정 의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에서 진행한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 청문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지속적으로 헌법을 위반해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고 말한 것을 뜻한다.

박 대변인은 “헌법은 국가를 지탱하는 존엄한 가치이자 뿌리”라며 “문 대통령은 헌법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자의적이고 근거도 분명치 않은 법 해석을 내세워 헌법을 의도적으로 오독하고 왜곡했다”며 “이를 통해 대통령이 헌법으로부터 부여받은 국가원수로서의 권한을 부인하고 명예를 유린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해 광화문에서 2000만 국민이 촛불을 들고 다시 정권 심판을 요구한 것은 헌법 정신이 실현되는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라며 “정 의원의 발언은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킨 2000만 촛불 민심을 거스르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