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황의형 광복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1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이필운 안양시장이 경축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손도장 대형태극기 만들기, 광복사진 전시회, 기념음악회 등 개최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1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독립유공자와 사회 각계 대표, 시민, 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를 개최했다.

식전공연으로 펼쳐진 국악기공 공연에 이은 시립 및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나라와 홀로아리랑 합창은 경축식 행사를 고조시킨 가운데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과 유공표창, 만세삼창 등이 진행됐다.

안양시는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 맞춰 각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석수역과 안양육교 구간 및 평촌학원가에 365일 태극기 휘날리는 거리를 조성했다. 지난 10일에는 광복회원 등 50여명이 벽산사거리 주변에서 가정용 및 차량용 태극기를 배부하는 캠페인을 펼쳐 나라 사랑의 정신을 되새겼다.

또한 광복절 당일인 15일 저녁에는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광복기념음악회가 펼쳐져 많은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여름밤의 콘서트를 즐겼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광복 이후 지금의 안양이 있기까지 온갖 희생을 감내해 오신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불의와 압제에 굴하지 않고 일제에 단호히 맞서 싸운 애국선열들의 높은 뜻을 이어받아 제2의 안양 부흥으로 승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청 홍보홀에서는 광복 사진 전시회와 손도장 대형태극기 만들기를 비롯해 나도 독립운동가 등 다양한 체험마당도 함께 운영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 1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이필운 안양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만세를 외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15일 안양시청 강댱에서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시민 700여명이 참석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