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코가 10일 본사 부산 문현동에서 캠코브러리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직장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가 10일 본사 부산 문현동에서 캠코브러리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직장체험을 실시했다.

캠코 직장체험은 청소년들에게 직업선택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함께 신용·경제 교육을 통한 건전한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캠코 ‘희망 Replay’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중·고등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라 매월 두 차례씩 캠코 직장체험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014년부터 이번 직장체험까지 모두 29회 총 709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청소년 직장체험에서는 ▲독서전문가와 함께하는 독서교육 ▲드론을 활용한 국유지 실태조사 체험 ▲사무실 탐방 ▲신용교육 ▲협동심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도미노 체험까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직장체험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며 “학생들이 캠코에서 진로와 관련된 체험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