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조감도. (제공: GS건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GS건설은 9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다산진건지구 주상-1블록에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아파트 규모는 지하 3층~지상 40층, 7개동, 전용면적 84~110㎡, 총 967가구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8층, 1개동, 전용면적 22~52㎡, 총 270실이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다산진건지구 내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로, 지역 최고 높이인 40층 주상복합단지로 지어진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가 들어설 다산신도시는 다산진건지구와 다산지금지구를 합쳐 면적이 4.749k㎡에 이르며, 주택 3만여 가구에 8만 6000여명이 입주할 예정이다.

다산신도시는 수도권 택지지구 중에서도 사통팔달 교통이 편리해 강남은 물론 서울 곳곳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분양하는 단지마다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단지 바로 앞에 8호선 다산역(별내선, 가칭)이 들어서며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어 다산신도시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서울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별내선이 2022년 완공될 경우 다산역(가칭)을 통해 잠실역까지 3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 강남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도농역을 통해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경기 서부권까지 이동할 수 있다. 최근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통해 경기 동북부와 연결도 수월해졌다.

또한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구리점,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등 상업시설이 있고 남양주시청 2청사,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다산신도시 내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조성될 예정이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자연친화 주거공간으로 평가받는다. 단지 주변에 약 10만여㎡ 수변 생태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에 Roof Garden(옥상정원)도 들어선다. 황금산과 문영산이 위치해 있어 뛰어난 조망을 기대할 수 있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를 했으며 3면 발코니 설계를 통해 실제 사용면적을 넓혔다. 4베이 4~5룸 판상형 위주의 평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김정훈 GS건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분양소장은 “다산신도시 내에서도 최고 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지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고객의 기대가 큰 만큼 만족하실 수 있는 최적의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일대에 마련되며, 9월 중 개관한다. 입주는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