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7일과 28일 기업인들과의 대화 시간을 가진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달 말 문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을 방문했을 때 수행한 경제인들과 차담회를 하는 모습. (출처: 연합뉴스)

일자리 창출·상생협력 논의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7~28일 이틀간 청와대에서 기업인들과 첫 상생협력 간담회를 연다.

문 대통령이 취임 이후 기업들과 첫 공식 간담회를 갖는 것이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23일 브리핑을 열고 “오는 27일과 28일 문재인 대통령이 첫 기업인 간담회를 열 예정”이라면서 “이번 대화에는 15대 그룹 중 농협을 제외한 민간 14대 그룹과 대한상의 회장,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우수 중견기업 오뚜기 등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삼성, 현대기아차, SK, LG, 롯데, 포스코, GS, 한화, 현대중공업, 신세계, KT, 두산, 한진, CJ, 오뚜기 등이 참석한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6월 방미 시 경제인단과의 차담회에서 조만간 기업인들과의 만남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정부 측에서는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최종구 금융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박 대변인은 “이번 대화에서 문 대통령은 더불어 잘사는 경제, 사람 중심 경제 등 새 정부 경제철학을 기업인과 공유하고 일자리 창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정부와 기업 역할에 대해 상호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형식적인 대화 방식에서 탈피해 진솔하고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한 형태로 진행되고 일자리와 상생협력을 주제로 허심탄회한 대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문 대통령은 향후 노동계, 중소·중견기업계, 소상공인 등과도 별도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모든 경제주체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