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인사혁신처장에 김판석 연세대 교수를 임명하는 등 총 7명의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인사혁신처장에 김판석 연세대 글로벌행정학과 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류영진 전 대한약사회 부회장, 통계청장에 황수경 한국개발연구원 산업서비스경제연구부 선임연구위원을 인선했다.

더불어 국무조정실 국무 1차장에 최병환 현 국정운영실장을 승진시키고, 국무 2차장에는 노형욱 현 2차장을 유임시켰다.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경남 창원 출신으로 한국인사행정학회 회장,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 인사제도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경남 통영 출신으로 부산시 약사회 회장,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후원회 회장 등을 지냈다. 청와대는 “안전한 식·의약품 관리를 통해 국민건강을 책임질 적임자”라고 했다.

전북 전주 출신의 황수경 통계청장은 한국노동연구원 데이터센터 소장과 중앙노동위원회 공익위원 등을 지냈다.

이원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은 충북 충주 출신으로 국토해양부 토지정책관·주택정책관,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 등을 역임했다. 청와대는 이 청장을 주택정책 전문가라고 평가했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전북 남원 출신으로 농림수산식품부 원양협력관, 국무총리실 평가총괄정책관, 국무조정실 총무기획관 등을 지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발표된 차관급 인선 결과 외에 문화재청장 등 나머지 인사들도 마무리단계인 만큼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