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력직·중장년 미니 일자리 박람회’ 리플릿. (제공: 부산시청)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부산시,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경영자총협회가 오는 13일 오후 부산경영자총협회 고용지원센터에서 ‘경력직·중장년 미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경력직·중장년 미니 일자리 박람회’는 정기적인 현장 채용 기회와 효과성 있는 맞춤식 알선기능을 높이고자 부산 경총에서 특화해 진행하는 일자리박람회 행사로 취업지원관을 운영해 구직자 개별특성에 맞게 전문컨설턴트 상담을 통한 취업 지원을 하고 참가 구인업체 구인정보도 안내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시큐넷, ㈜제니엘, ㈜삼익 등 직접참가 기업체 13개, ㈜엠씨엠, ㈜홈스, 등 간접참가 기업체 13개, 유니테크노, ㈜옵스, 나노텍세라믹스 등 장년인턴기업 16개가 직·간접으로 참여하며 구인 인원은 총 170여명(직접 60여명, 간접 110여명)으로 구직 희망자와의 1:1 현장 면접을 통해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현장 면접 후에 지속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연계로 행사 참여자에 대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람회 관련 정보 확인과 사전 참가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와 부산경영자총협회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행사장으로 오면 당일 면접도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는 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