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학교 전경. (제공: 세종대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는 2017학년도 후기 경영전문대학원(MBA), 공공정책대학원, 관광대학원, 교육대학원, 융합예술대학원, 산업대학원(100% 온라인)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영전문대학원 및 특수대학원은 야간과 주말에 수업을 진행하기에 직장인들이 석사학위를 취득하기에 용이하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서울대, KAIST, 고려대에 이어 국내에서 네번째로 세계 최고 권위의 AACSB(세계경영대학협회) 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세계적 수준의 경영학과 교수진 및 교육여건을 입증 받은 것이다. 기업에서 빅데이터는 미래에 대한 예측을 가능하게 하고, 소비자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맞춤형 전략이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빅데이터 경영학 석사과정(Big Data MBA: BD MBA)’을 개설했다. 구글 빅데이터을 분석해 트럼프 당선 등을 예측한 우종필 교수가 지도한다. 이번 모집학과는 BD MBA(빅데이터경영학석사), FP MBA (파이낸셜플래너경영학석사), SAS MBA(세종-애리조나주립대 복수경영학 석사)이다. 

공공정책대학원 교과과정은 행정, 사회복지, 부동산, 산업환경, 국제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책임성을 다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김수현 교수(대통령비서실 사회 수석)나 변창흠 교수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우수한 교수진과 특화된 교과과정으로 널리 알려져 왔다. 국내 대학원 최초로 산업환경학과를 개설하여 환경정책 전문가 양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상담복지전공, 개발협력전공 등 현장 맞춤형의 심화 전문가 트랙을 개발하여 운영 중이다.

교육대학원은 중등학교 정교사(2급)자격증 및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을 위한 학위과정, 을 운영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상담심리, 유아교육, 평생교육과HRD 이다.

산업대학원은 교육부승인 정규 원격대학원으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미래형 대학원이다. 학과별 정기세미나 및 오프라인강의, 특강 지원, 매학기 최소 1과목 이상의 오프라인 강의개설로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관광대학원은 1997년 국내 최초로 개설했다. 세종대는 국내 호텔관광계열 교수배출1위 대학이다. 국내 호텔관광 계열중 최다 교수배출 및 호텔관광경영 관광분야 세계 13위를 달성했다. 모집학과는 관광경영, 호텔·외식경영이다.

융합예술대학원은 독창성과 전문성을 갖춘 공연문화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21세기 한국의 융합문화예술을 선도할 핵심 인재 양성한다. 모집학과는 음악학과, 실용음악학과, 무용학과, 공연예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이다.

신구 총장은 “세종대는 논문의 질을 기반으로 세계대학 순위를 선정하는 라이덴 랭킹에서 국내5위를 차지했다. 또한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2위를 달성했다. 이처럼 국내에서 가장 급속한 속도로 성장하는 세종대 대학원에 입학한다면 4차 산업혁명에 꼭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하여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