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윤정 르크루제 코리아 사장. (제공: 이화여자대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 경영대학(학장 김성국)은 ‘2017년 자랑스러운 이화경영인상’ 수상자로 이윤정(49, 경영91졸) 르크루제 코리아㈜ 사장이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윤정 동문은 1990년 이화여대 경영학과 재학 중 한국피앤지 국내 첫 서머(summer) 인턴으로 커리어를 시작해 피앤지 한국지사 및 유럽본부 등에서 근무했다. 이후 미국 시카고대학에서 MBA 학위를 취득하고 컨설팅그룹 A.T. 커니(Kearney)에서 전략 컨설턴트로 활약했으며 2006년부터는 미국계 생활용품 업체인 한국존슨에서 마케팅 디렉터로 재직했다.

2011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글로벌 마케팅 총괄 상무로 자리를 옮겨 전세계 성공적 커브드 TV 카테고리 창출, 삼성TV 글로벌 최선호도 1위 달성,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광고제 본상 수상 등의 위업을 달성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두루 경력을 쌓은 전문경영인으로서 올해부터는 유럽계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인 르크루제 코리아 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이화여대 경영대학은 “이윤정 동문은 90년대 후반 여성의 불모지였던 전략 컨설팅 분야에 투신하고 향후 유럽에서 활약하며 글로벌 마케팅 분야를 개척한 전문경영인”이라며 “여성이 조직의 리더인 CEO가 되기 어려운 현실에서 다양한 분야 및 글로벌 환경에서 경력을 인정받은 CEO로서 이윤정 동문의 탁월성을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이화여대 경영대학과 동창회가 동문들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시상식은 경영학과 홈커밍데이가 열린 지난 16일 교내 ECC 이삼봉 홀에서 개최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