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통신사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기가인터넷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이를 둘러 싼 인터넷가입처(통신3사)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기가인터넷이란 기존 최대 속도였던 100M 광랜 인터넷에서 5배에서 최대 10배 이상 빨라진 500M인터넷과 1G인터넷을 말한다. 빨라진 속도만큼이나 치열해진 가입자 확보 경쟁에 소비자들은 역대 최대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실제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보더라도 60만원대에 육박하는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어느 정도 통신사에 관심이 있고 검색을 해본 소비자들만 주로 알고 있다. 이를 모르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흔히 말하는 ‘호갱(호구+고객 합성어)’이 되기 쉽다.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에 따르면 인터넷에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무료인터넷’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신청 사은품’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를 많이 활용하는데, 우선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실제 인터넷설치를 받을 때 받는 사은품 액수가 큰 만큼 사기 사건도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가입 하는 것이 중요하고 펭귄통신 관계자는 강조했다. 공식인증 대리점이란 LG·SK·KT 중 한 곳 이상의 온라인대리점 인증을 받은 곳을 말한다.

한편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에서는 인터넷가입사은품을 최대 60만원까지 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신청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제주도 왕복 항공권 증정, 문화상품권 추가 지급 등)를 진행 중이다. 네이버카페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