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이 27일 서울 중구 새문안로 농협중앙회 대강강에서 개최된 중년여성농업인CEO중앙연합회 창립총회에서 여성농업인CEO연합회 이현주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중년여성농업인 회원 등 참석자들과 결의다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가 27일 전국 ‘중년여성농업인CEO중앙연합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새문안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총회에는 전국의 중년여성농업인 CEO 160명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창립총회는 성공한 중년 여성농업인들의 성공 사례를 젊은이들에게 전파하고 농업·농촌에 젊은 세대들이 모여 세대 간 화합으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여성농업인들 간 정보공유 및 벤치마킹 등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상품 고품질화로 농가소득 증대에 힘쓰고자 마련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회원들은 ▲공정생산을 통한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 생산·유통으로 농가소득 증대 ▲공정소비를 위한 생산지에서의 농산물 소비자교육 및 청소년 농업교육 ▲공정여행자를 위해 이야기가 있는 농촌체험을 통한 활기찬 농촌 만들기를 사업 목적으로 설정하고 ▲여성농업인의 지위와 권익신장 ▲농촌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농촌지역 후계자 양성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앞으로는 리더십을 갖춘 여성 지도자의 시대가 열릴 것”이며 “중년여성농업인 CEO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열정과 노력이 예비 농업인들에게도 전해져 우리 농업과 농촌으로 모여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중년여성농업인CEO연합회 회장은 “가족을 품어주는 가장 따뜻한 존재인 어머니의 마음으로 건강한 바른 먹거리를 생산하고 농업에 뜻이 있는 젊은 세대들의 멘토 역할과 농가소득 5000만원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