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안산시가 규제개혁·송무·법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직자 맞춤형 규제개혁·법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 및 법률문제 처리능력 제고 일환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지난 16일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규제개혁·송무·법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직자 맞춤형 규제개혁·법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규제개혁 교육은 안옥희 규제개혁담당이 ‘안산에 부는 규제개혁 바람(風)’이란 주제로 진행했으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우리시 현장중심의 규제개혁 우수사례 및 올해 규제개혁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규제개혁 인센티브 추진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자칫 어렵게만 느껴졌던 규제개혁에 대한 직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 규제개혁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법무 교육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경기도법무담당관실 심성보 송무1팀장 외 6명의 강사로 구성돼 법제 및 송무 업무 실무교육을 통한 법령개정에 따른 자치법규 현행화 역량을 강화하고 분임별 실무중심 기본교육과 심화능력을 병행하여 업무처리 및 법률문제에 대한 해석·처리 능력을 제고하고자 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규제개혁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규제개혁에 대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마인드 함양 및 참여를 유도하고 경제·기업 활동을 저해하거나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개선하고 법무업무 추진 시 발생한 법률자문 사례 공유 및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병행, 현장직무수행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